온라인상담

Home / 하이스토리 / 온라인상담

우상민 원장님 피지낭종 제거부위와 흉터에 대해서요.

검진&건강
작성자
피지낭종
작성일
2017-02-02 17:49
조회
332
피지낭종 흉터로 검색하다가 들어왔어요. 다름이 아니라 어제 샤워를 하다가 음경 밑에쪽이 뭔가 쓰린 것처럼 아파서(어제 처음으로 느꼈고, 처음으로 발견)보니깐 비비탄보단 작지만 동그란걸 처음 발견해서 바로 비뇨기과(그래도 광주에서는 이름있는 박사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원인데..) 갔는데 진료보시더니 피지낭종이라고 하네요. 이건 어제 생긴게 아니라 xx씨가 발견못하고 지내다가 점점 커져서 통증을 어제 첨으로 느끼고 발견한 것 같다고 하며 바로 제거수술하자고 하는데..문제는 제가 흉터 등을 걱정하니..오히려 목소리를 높이며 보이지 않는 곳인데 무슨 흉터가 문제냐하면서 흉터를 별대수롭지 않게 이야기를 하네요.
저에게는 흉터가 되도록이면 크지 않고, 남아도 적게 잘 안보이게 남았으면 하는 바람인데 의사선생님은 흉터를 전혀 개의치를 않아서 수술 받지 않고 약만 처방받고 돌아왔는데.. 인터넷을 보니 약보다는 외과적 수술처치로만 완치가 가능하다는 글만 보이네요. 궁금한건 분명히 해당 부위는 비뇨기과 부위인데 피지낭종으로 검색해보면 피부과, 성형외과, 지방종&피지낭종 전문 외과 등이 대부분인데.. 비뇨기과에서 수술을 받는게 맞나여? 그리고 이런곳에도 피지낭종이 생기는줄 몰랐습니다. 작년 봄 정도에 다른 외과에서 팔꿈치에 1개를 제거 받은 피지낭종 이력은 있어요.아무튼 수술 여부가 가능한지 묻고 싶고, 만약에 다른곳으로 가야 한다면 어느 병원 진료과로 가야할지 좀 알려주세요.
제가 사는 곳 말고 다른 지역 비뇨기과 같은 경우는 피지낭종/지방종 클리닉 <- 이런 문구류가 있는데 제가 간 곳이나 가볼 곳 같은 비뇨기과를 검색해도 저런 글귀가 없어서 전문적으로 하는지 안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진료 본 곳은 흉터 크기 등(저한테는 중요한데..)을 너무 개의치 않은 것 같아서 조금 그렇고 그곳 역시 치료분야에 저런 글귀가 없어서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맞나 아니나를 모르겠네요. 빠른답변 부탁드리며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