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Home / 하이스토리 / 온라인상담

Re:가슴성형 문의

작성자
하이상담
작성일
2020-07-02 19:47
조회
311
벨라젤로 가슴수술 생각중인데

당일퇴원 가능한가요

그리고 혹시나 있을 부작용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터스 우상민입니다.

저희 병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ㅠㅜ

 

(1) 당일 퇴원 가능합니다.

당일 퇴원을 원하시면 되도록 오전에 수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병원은 타병원처럼 프로포폴로 위험하게 마취를 진행하지 않고, 마취과 전문의에 의한 전신마취를 시행합니다.

전신마취를 하게되면 근이완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약이 장도 같이 마비를 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수술하고 최소 4시간 정도가 지나야 장 움직임이 회복되고 식사사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오전에 수술하고 4시간 정도 지나서 물이나 유동식을 조금 드셔보시고 괜찮으면 죽을 드신 다음에 식사가 가능하고

통증조절이 어느정도 된 다음에 퇴원을 하시게 됩니다.

 

(2) 혹시나 있을 부작용의 경우....

1>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출혈입니다. 잘 생기지 않지만, 생겼을 경우 가장 문제가 되는 합병증입니다.

출혈이 생기게 되면 양이 적은 경우는 경과를 보면서 해결할 수 있지만, 양이 많은 경우에는 다시 마취를 해서 피 고인 것을 제거해야만 합니다.

또 출혈이 생기면 구형구축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2> 구형구축은 보형물을 둘러싸는 피막이 딱딱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형물은 우리 몸의 입장에서 보면 거대한 이물질이기 때문에 우리 몸은 이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크기가 너무 커서 백혈구나 먹어서 없앨 수 없기 때문에 피막을 만들어서 우리 몸에서 격리시켜버리는 방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대개의 피막은 얇고 부드러워서 부드러운 보형물의 촉감이 살아나게 됩니다.

하지만 구형구축의 경우 피막이 단단해서 촉감이 딱딱하고, 심한 경우 피막이 작아지게 되어 보형물의 모양이 찌그러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구형구축의 경우 경한 경우는 경과를 볼 수도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재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3> 가슴 크기가 작은데 큰 보형물을 넣었을 경우 보형물이 비춰보이는 리플링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대개 리플링 현상은 가슴 옆부분에서 나타날 수 있고, 이는 보형물 주위를 환자분들의 피부가 적절한 두깨로 둘러싸지 못할 경우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박리기술이 중요하며, 가급적 너무 큰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정확한 밑주름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 비대칭적인 밑주름이 만들어지거나 더블버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가슴이 가진 가슴모양 유지인대의 한계를 벗어나서 보형물이 위치하는 경우 보형물의 모양 이외에 자기 가슴모양이 나타나게 되어

마치 꼬깔콘 모자를 쓴 것 같은 가슴모양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정도 까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점이고, 그 외 드물게 발생하는 합병증은 보형물 관련 감염증, 절개부위 흉터, 유두의 감각저하 등이 올 수 있습니다.

 

저는 가슴성형을 위해서 5년 동안 칼을 갈고 닦았고, 일반 병원들에서 시행하는 밑절개 성형이 아니라 겨드랑이 절개 내시경 수술을 주력으로 합니다.

가슴 밑주름 흉터는 가슴성형의 매력을 반감시기는 요소입니다. 벗었을 때 너무 대놓고 수술흉터가 보이기에 그렇습니다.

정확한 밑주름을 만들고, 시간이 지나도 보형물이 과도하게 아래로 쳐지는 것을 막는 저만의 수술방법을 개발했습니다.

따라서 더블버블 (이중거품 변형) 현상이나 시간이 지나서 보형물이 과도하게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가 매우 적습니다.

또한 복강경 기술을 내시경 가슴성형에 응용해서 출혈율을 힉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이에 제가 스스로 생각할 때 이제 세상에 제 수술을 소개해도 된다고 자신하게 되어 본격적으로 가슴성형을 내세우게 되었습니다.

이 준비기간이 5년이 걸렸습니다.

 

최선의 결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저히 병원은 모든 제조사의 보형물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이닥터스 외과 전문의 & 성형외과 전문의 우상민 올림.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