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질종

Home / 외과 / 모기질종

모기질종이란?

다소 생소한 질병인 모기질종은 여름에 날아다니는 모기를 연상하기 쉽지만, 사실 털을 이루는 바탕세포에서 생기는 양성 질환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많이 발생하며, 온 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기질종은 염증 치료, 염증 주사로는 병변이 제거되지 않아 외과 수술로 절제하게 됩니다. 흔하게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진단율이 낮아 다른 질환과의 정확한 감별이 필요한 모기질종, 부산 하이닥터스에서 확실하게 검사받으세요.

모기질종 수술 전

하이닥터스 환자분의 실제 수술 사례입니다.

모기질종 수술 직후

거즈 위에 있는 것이 제거된 모기질종입니다. 하얀색 무기질이 보입니다.

모기질종 수술 후 경과

일주일 후 실밥을 제거하기 위해 내원하신 사진입니다. 상처가 잘 아물었으며 탈모도 없습니다.

모기질종 치료사례

하이닥터스의 장점

모든 과정 수술 집도의 담당

코디네이터가 상담 후 집도의는 수술만 하는 병원이 많습니다. 하지만 하이닥터스에서는 집도의가 환자의 상태를 면밀하고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 철학 아래 상담 후 수술, 수술 후 처치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담당합니다.

프리미엄 초음파기기 RS80A 사용

RS80A는 세계대학병원에 우선 설치된 고성능 의료장비로, 유방 병변 진단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유방 질환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부유방에는 초음파 검사가 중요한 만큼, 하이닥터스는 이러한 첨단 의료장비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진료절차 간소화

바쁜 현대인들에게 잦은 외래진료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되기 마련입니다. 하이닥터스에서는 당일 진료 · 당일 수술의 환자 맞춤형 진료를 실시합니다. 수술 후 처치 역시 환자의 상태에 따라 꼭 필요한 횟수만 방문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모기질종의 증상과 치료

얼굴, 목, 상체에 흔히 나타나지만 두피, 가슴과 하체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40%가 10세 미만에서, 60%가 20세 전에 발생하며 여자가 남자보다 2배 정도 발생률이 높습니다.

표피낭종 등의 종양 및 낭종과 감별해야 하며, 확진을 위하여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재발하기 쉬운 종양이기 때문에 확대경 착용 하에 미세절개를 시행해야 재발률이 줄어듭니다.

외과·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합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가 인정하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 및 진료를 직접 진행합니다.

우상민 원장

우상민 원장

외과·성형외과 전문의

여성의 소중한 유방에 칼을 댄다는 것은 지금 한순간의 미적 관점에서만이 아니라 현재의 건강 상태,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생애주기의 변화에 맞춰 그 옆에서 항상 함께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것. 이것이 바로 하이닥터스 의료진의 굳건한 철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