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Home / 하이스토리 / 온라인상담

함몰유두...

가슴성형&재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21 18:14
조회
415

>
>
> 안녕하세요 경남 양산에 살고 작년에 결혼을 한 27살 입니다.
> 내년에 출산을 계획 하고 있는데, 함몰유두라 모유수유때문에 수술을 고민하고있는데요
> 항상 들어가있고, 나와있던적이 한번도 없는 걸봐서 3단계 심한 단계인거 같구요
> 수술하게 되면 부작용은 적은지,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수술하고 모유수유도 가능한지도 궁금하구요..
>
>

 

 

안녕하세요, 하이유바외과 우상민입니다.

주말에 한국의료기전시회로 서울에 다녀왔더니... 답변이 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간략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수술 부작용

 

 3단계 정도 되면, 경우에 따라서 다르지만 거의 모유수유가 불가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함몰유두라고 하면 유관옆에 위치한 섬유성밴드 조직이 유두를 아래로 잡아 당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유두성형, 유두재건을 많이 해본 제 경험에 의하면, 이 섬유성 밴드는 아마도 유방격막 (breast septum)이라고

불리우는 조직의 일종인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fibrous septum (섬유성 격벽 )이라고 이름붙여진 섬유성 구조물이

갈비뼈에 붙어서 유두까지 유선조직을 관통해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섬유막이 단단해지고, 짧아져서 유두를 가슴쪽으로 세게 당기고 있는 형태가 함몰유두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섬유막의 질긴 정도와 당기고 있는 정도에 따라서 유두가 얼마나 유지되느냐 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3단계 정도 되면 이 섬유성 막이 매우 질길 것으로 생각되고, 매우 짧아져 있어서 손으로 함몰유두를 만져보면

콩알 같이 다고 두껍고 단단한 조직이 만져질 것 입니다. 대개 사람들은 이 조직을 함몰된 유두라고 생각하는데, 유두는 매우 부드러운 조직이기 때문에 그렇게 단단하게 만져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섬유성 격벽조직입니다.

 

 섬유성 격벽조직은 단단한 띠 처럼 되어 있는데, 그 속에 유선조직을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한 함몰유두의 경우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제 경험상 2단계 정도는 어떻게든 유선조직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섬유성 밴드만 절제가 가능하였는데, 3단계 정도 되면 유선조직과 섬유성밴드가 거의 하나로 엉켜있어 분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고, 수유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유선조직을 보존하려고 하면 섬유성밴드가 남아있어 재발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모유수유에 중점을 두신다면 재발의 위험성을 감수하셔야 하고, 재발의 위험성을 줄이고 싶다면 유선의 손상을 감수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상태를 보지 못해서 정확한 대답을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참고로... 가슴이 큰 경우 가슴이 쳐지면서 유두가 낮아지거나 함몰유두가 되는데, 이는 유방격막이 당겨서 그렇습니다.

 

 

 

 

2. 비용

 

 비용은 상태에 따라서 다릅니다.

 함몰유두의 경우 원래 유두의 크기가 중요합니다.

 당겼을 때 유두의 크기가 크다면, 함몰만 방지하면 되기 때문에 수술은 상대적으로 간단해집니다.

 수술의 방법에 따라서 다르지만 이 경우 양측 기준으로 80 - 120만원 사이 정도 될 듯 싶습니다.

 

, 당겨서 나온 유두의 크기가 작다면 유두를 키워야하기 때문에 유두 재건술 처럼 수술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 경우라면 대략 150-200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시간도 오래 걸리고, 인조진피 등의 재료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진료를 보아야 결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모유수유 가능여부

 

 1. 번의 내용을 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잡히시리라고 생각됩니다. ^^

 

 

 답변이 늦어서 죄송하구요...

 한 번 내원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유바외과 우상민 드림.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