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Home / 하이스토리 / 온라인상담

Re:Re:Re:얼굴 피지낭종

작성자
하이상담
작성일
2019-06-08 00:24
조회
962
처음 전화상담할때

염증주사를 맞았다는 얘기를 계속 드렸었는데도 다른 별 말씀이 없으셨어요, 그냥 바로 수술 상담 예약 잡아주신게 25일이었어요..

예약하고 우연히 온라인 상담글 보다가, 염증주사로 증상완화하면 수술이 힘들수 있다는 글을 보고

혹시나 싶어 문의글을 남긴것이었는데, 제가 먼저 발견하지 못했으면 큰일날뻔했네요

선생님 그럼 25일 전까지 상황을 보며

다시 부풀어오르지 않으면 다시 전화드려 수술날짜를 1-2주 더 미루는 게 좋을까요??

가까우면 직접 보여드리고 상담받고싶은데, 멀리있으니 그러지를 못해 지금 너무 암담한 상황입니다

현재 몽우리는 많이 가라앉았고, 착색되듯이 흉은 남아있어요...

 

-------------------------------------------------------------------------------------------------

 

안녕하세요, 하이닥터스 우상민입니다.

당일 수술 상담 예약이 어려운 부분이 바로 이런 부분 때문입니다.

환자분들은 당일 오셔서 바로 수술을 받고 싶으시지만, 수술할만한 상황이 되는지는 방문을 하셔서 병변을 보기 전 까지는

확실하게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트리암시놀론 주사를 맞으면 일반적으로 가라앉는데, 피지낭이 있고 그 내부에 피지가 차 있는 상황이라면 그렇게 많이 가라앉지 않습니다.

트리암시놀론 주사는 '염증'의 증상인 '붓기'만을 가라앉혀줄 뿐이지, 낭종을 없애지는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피지낭이 있다면 원래 피지낭의 크기대로 줄어들 뿐입니다.

현재 만져지는 병변이 없다면 재발할 때 까지 수술을 미룰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져지지 않더라도 낭종이 존재할 것 같은 모양이거나, 수술을 해야할 상황이라면 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수술일정을 1-2주 미룬다고 해서 낭종이 다시 커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경우 근처의 다른 병원을 한번 방문해서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낭종이 보이고 수술을 가능한 경우라면 원장님께서 수술을 하자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애매한 경우에는 수술을 보류하자고 하실 것 입니다.

수술을 하자고 하시면 그거는 수술이 되는 경우이므로 25일 예정대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수술을 미루자는 경우에는 수술할 경우가 애매하다는 것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경과를 보시거나 25일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진료 후에 수술여부를 결정해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염증주사를 맞았다고 해서 수술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낭의 유무입니다.

제 생각에는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25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날 수술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겠지만, 어느 경우라도 그게 최선의 방법일 것 입니다.

만약 시간이 애매하다면, 인근 병원을 방문하셔서 수술 여부에 대해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하이닥터스 우상민 올림.

 

 

 
전체 0